공부 목적

코딩테스트를 위한 자료구조, 알고리즘을 하다보니 모래성 위에 개념을 쌓고 있는 느낌이었습니다. 기본적인 STL에서의 쓰임새와, 알고리즘 문제 풀이에서 어떤 과정에서 사용해야 할 지는 알지만 좀 더 탄탄한 기반을 만들 필요성이 느껴져서 공부하게 되었습니다.

 

교재

종만북이라고 불리는 '알고리즘 문제 해결전략'을 중심으로 공부할 예정입니다 !

 

목차

아래 순서대로 게시 예정입니다 !

1. 비트마스크

2. 선형자료구조

3. 큐와 스택, 데크

4. 문자열

5. 트리

6. 우선순위 큐와 힙

7. 이진검색트리

8. 트라이

9. 그래프

10. 깊이 우선 탐색

11. 너비 우선 탐색

12. 최단경로 알고리즘

13. 최소 스패닝 트리

14. 네트워크 유량

 

+ Recent posts